제23회 유관순상·유관순횃불상 후보 접수

- 5일부터 12월 22일까지 추천 접수…자격 기준 따라 심사·선정 -

천안시민신문 한성종기자 | 입력 : 2023/10/05 [10:02]

유관순상위원회(위원장 김태흠 충남도지사)는 제23회 유관순상 및 유관순횃불상 수상자 선정을 위해 5일부터 오는 12월 22일까지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.

유관순상의 자격 기준은 추천일 현재 생존하고 있는 대한민국 여성으로 △유관순 열사의 정신과 삶을 이 시대에 맞도록 구현한 여성 △인간의 존엄성을 높이고 사회정의를 실현한 여성 △화해와 평화 구현에 이바지한 여성 △사회봉사와 협동 실천으로 국민 화합에 헌신한 여성 등이며, 여성단체에 대한 추천도 가능하다.

유관순횃불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전국의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 및 16세 학교 밖 여성 청소년 가운데 △유관순 열사의 정신을 국내외에 선양 구현하는 학생 △학교·사회에서 건전한 학생문화를 창조·구현하는 학생 등 자격 기준에 따라 선정한다.

유관순상위원회는 내년 2월까지 추천 후보자 대상 심사위원회의 서면·현지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확정하고 4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.

유관순상 수상자는 상장과 트로피, 3000만 원의 상금을 부상으로 받게 되며, 유관순횃불상 수상자는 상장과 2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부상으로 받게 된다.

후보자 추천 및 유관순상 운영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 여성가족정책관실로 문의하면 된다.

한편 유관순상은 2002년부터 현재까지 총 2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, 유관순횃불상은 총 250명이 수상했다
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관련기사목록
광고
광고
광고
광고
주간베스트 TOP10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